PETER 의 100억 만들기

반응형

안녕하세요 피터의 100억 만들기 입니다.

 

윤석열의 정치행보는 이미 스타트!

 

윤석열 전 검찰총장이 직접 총장직을 내려놓고, 본격적으로 정치행보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LH 관련 발언도 서슴없이 하면서 국민들의 지지를 받기 위해 슬슬 움직이고 있는데요. 

 

여론조사 결과 이재명 시장을 역전

여론조사도 대부분의 곳에서 이재명을 누르면서 상당히 성공적인 사퇴 후 행보를 이어나가고 있습니다.  이럴때 또 우리 같은 투자자들은 윤석열 관련주를 주목하지 않을 수 없는데요. 많은 윤석율 테마주,관련주,대장주가 있지만 그 중에서도 확실한 놈 5 종목만 꼽아봤습니다.

윤석열 관련주 떡상 가즈아

 

바로 시작해보죠

 


윤석열 관련주/테마주/대장주 TOP 5

덕성(덕성우)

첫번째 종목은 덕성입니다. 최근에 윤석열이 자진사퇴를 선언하면서 정치에 본격적으로 뛰어들 것이 예상되자 엄청난 상승을 보여줬었죠. 아마 윤석열 관련주 중 힘이 가장 쎈 종목일 겁니다.

 

 

덕성은 합성피혁을 만드는 기업으로 신발,가방,의류,스포츠용 볼,장갑 등 매우 다양한 곳에 합성피혁을 접목시키는 기술력을 가지고 있는 기업입니다. 전체 매출액의 48.7%를 수출로 담당하고 있죠.

 

 

덕성이 윤석열 관련주로 엮이는 이유는 서울대 법대 동문이라는 이유입니다.  정치테마주 중에서도 힘이 가장 모멘텀 대학교 동문으로 엮여있죠. 정치테마주 중에서 힘의 강도는 보통 학연이 가장 쎄다고 보면 됩니다.

 

재무가 아주 나쁘지 않긴 한데요.. 재무나 실적을 보고 덕성을 투자 하면 절대 안됩니다. 아쉽지만 무조건 정치테마주로만 보셔야 하는 종목입니다

 

덕성이나 덕성우의 주가 움직임 90%는 윤석열에 의해서 좌지우지 된다고 보시면 됩니다. 이미 세력들이 윤석열 대장주로 낙인을 찍어버렸기 때문에 모든 투자자들이 덕성 = 윤석열로 알고 있을 정도니까요. 


 

서연

두번째 종목은 서연입니다. 서연/덕성이 윤석열 관련주 부동의 원투펀치 입니다. 서연의 주 사업은 자동차 문 내측의 도어트림, 상용차 시트를 생산하는 자동차 부품 제조업체 입니다.

 

서연도 마찬가지로 사실상 윤석열에 의해서 주가가 좌지우지 되는 종목입니다. 그전까지는 거래량이 거의 아예 없다가 윤석열 사퇴 발표 후에 거의 2배 가까운 상승을 보여줬죠? 

 

이 종목도 서연의 유재만 사외이사가 윤석열과 법대 동문이라는 이유로 엮이는 종목입니다. 다시 한번 말씀드리지만 정치테마주 중에선 학연/ 그 중에서도 대학교 동문이 가장 쎕니다. 윤석열이 자신은 유재만 사외이사와 아무런 관계가 없다고 직접 말까지 했지만 세력 형님들이나 투자자들은 그런거 신경 안씁니다. 그대로 올려버리죠

 

서연 역시 재무제표가 좋지 않기 때문에 무조건 윤석열 관련주로 매매 해야 합니다.

 

서연탑메탈

서연탑메탈 역시 서연의 자회사로 자동차 부품 금형,제조와 굴삭기 카빈을 제조.판매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서연의 자회사라서 서연과 거의 비슷하게 움직인다고 보면 되고, 윤석열과 엮이는 이유는 뭐.. 당연히 서연의 유재만 사외이사 때문입니다.

재무제표나 실적이 좋지 않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 적자 기업이기 때문에, 이 역시도 정치테마주로만 매매를 해야 하는 상황입니다. 이런 종목들은 윤석열 관련이 아닌 다른 호재가 뜨면 거의 반응이 없습니다.

 

러셀

 

러셀은 제가 매우 눈여겨 보고 있는 종목입니다 윤석열 관련주 중에서 아직 슈팅이 나오지 않았고, 대학교 보다 강하지는 않지만 그래도 나름 강한 충암고등학교 동문으로 엮여있는 종목이죠.

 

반도체 장비, 스마트팩토리 관련 종목이며 작지만 실적도 꽤 탄탄하게 잘 나오고 있습니다. ROE도 높고요 부채비율, 유보율 모두 안정적인 기업이죠. 윤석열 관련주 아니어도 투자할만한 가치가 있는 기업입니다.

 

2021.02.19 - [주식정보] - 러셀 주가 전망 - 러셀 주식은 과연 정치 테마주일까?

 

러셀 주가 전망 - 러셀 주식은 과연 정치 테마주일까?

안녕하세요 피터의 100억 만들기 입니다. 오늘은 러셀의 주가를 분석해보려고 하는데요. 러셀은 사실 윤석열 테마주로 더 유명한 종목입니다. 러셀의 대표 권순욱 대표이사가 윤석열 총장과 충

play123ground.tistory.com

제가 자세하게 러셀에 대해서 써놨기 때문에 이걸 읽어보시면 훨씬 도움이 되실거라고 생각하며 다음으로 넘어가보죠.

 


모베이스(전자)

 

마지막 종목은 모베이스, 모베이스전자 입니다. 윤석열 사퇴 발표 직후에는 관심이 크게 없다가 어제, 오늘 급격하게 상승하는 모습을 보여주죠? 이처럼 같은 윤석열 관련주라고 해도 한번에 모든 종목이 다 상승하진 않습니다. 세력들도 어느정도 텀을 두고 올려버리죠.

 

모베이스는 휴대폰케이스, 산업용 재봉기, 자동차 부품을 제조/판매하는 기업입니다. 원래는 서연전자 였는데 모베이스 전자로 이름을 바꾼거죠. 그래서 그냥 서연이 들어간 종목 / 모베이스가 들어간 종목은 무조건 윤석열 관련주라고 보시면 됩니다. 

 

재무제표는 나쁘지 않은 편입니다. 어느정도 순이익도 잘 나오고 있고 꾸준히 흑자 운영을 하고 있습니다. 2020년에는 코로나 때문에 적자인 상태지만 다시 흑자로 돌아설 기업이라고 생각하네요

 

모베이스도 학연으로 엮여있는 종목입니다. 서울대 법대 동문 모멘텀이 있기 때문에 언젠가는 오를 종목이었죠. 서울대 법대 동문 모멘텀은 진짜 강하다고 보시면 됩니다. 

 


 

자 오늘은 이렇게 윤석열 관련주 5 종목을 알아봤습니다. 솔직히 아직 안 알려진 정치테마주가 있긴 한데 걔네들은 오를지 안오를지 확실하지가 않습니다.

 

다만 이렇게 알려진 윤석열 대장주 5 종목은 시장의 관심이 식어가면서 거래량도 없이 잠~잠할때, 다시 매수를 해서 본격적인 대선 시즌 즈음에 팔아버리면 됩니다. 얘네들은 무조건 윤석열 기사가 좋게 나오면 오를 거거든요.

 

하지만 개인적으로 정치테마주 매매는 정말 조심해야하고 급등/급락이 매우 큰 매매라서.. 주린이 분들은 절대 고액으로 하지 마시고 소액으로 감을 익혀보는게 좋습니다.

 

그럼 오늘은 여기서 마치겠습니다 성투하세요

 

 

 

매수 추천글이 아닌 분석글입니다.

투자의 책임은 투자자에게 있습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본문과 관련 있는 내용으로 댓글을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비밀글모드

loading